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소식

블루제이스, 양키스를 10-1로 격파!

by Money 머니 2025. 10. 5.
반응형

 

 

 

 

 

블루제이스, 양키스를 10-1로 격파!

게레로 주니어-커크-럭스 폭발… ALDS 1차전 대승으로 기선 제압

 

2025년 MLB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 첫 경기에서 토론토 블루제이스(Toronto Blue Jays)가 뉴욕 양키스(New York Yankees)를 10-1로 완파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10월 5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이 경기는 블루제이스의 타선이 초반부터 뜨겁게 달아오른 경기였다.

 

 

1. 게레로 주니어의 선제 솔로 홈런으로 스타트!

 

1회말, 두 아웃 이후 아무런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Vladimir Guerrero Jr.)가 양키스 선발 루이스 힐(Luis Gil)의 체인지업을 통타했다.


왼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으로 포스트시즌 첫 홈런을 기록하며 팀에 선취점을 안겼다.
그 한 방은 토론토의 공격 신호탄이었고, 경기의 분위기를 완전히 가져오는 계기가 됐다.

 

2. 커크의 멀티홈런 폭발!

 

이날 경기의 히어로 중 한 명은 단연 알레한드로 커크(Alejandro Kirk)였다.
포수로 선발 출장한 커크는 2회 선두타자로 나와 첫 타석에서 95.1마일(약 153km)의 강속구를 받아쳐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그리고 8회에도 다시 한 번 리드오프 홈런을 기록하며 멀티홈런 경기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커크는 “경기 전부터 타이밍을 빨리 잡으려 했다.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커크는 한 경기 2홈런, 2타점, 2득점을 기록하며 블루제이스 공격의 핵심으로 활약했다.

 

3. 신성 네이선 럭스(Nathan Lucks), 3타점 맹활약

 

이날 타선에서 또 하나의 중심축은 루키 네이선 럭스(Nathan Lucks)였다.
럭스는 2안타 3타점을 올리며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데뷔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특히 7회 2사 만루에서 때려낸 2타점 2루타는 경기의 승부를 결정지은 장면이었다.

 

그의 방망이는 경기 후반에도 식지 않았다. 8회말 추가타석에서 적시타로 또 한 점을 보태며 팀의 10번째 득점을 책임졌다.

 

4. 선발 가우스먼, 5⅔이닝 1실점 호투

 

투수진의 중심은 역시 케빈 가우스먼(Kevin Gausman)이었다. 그는 5⅔이닝 동안 4피안타 3탈삼진 2볼넷 1실점으로 안정적인 투구를 펼쳤다.


6회 무사 만루 위기에서 아론 저지(Aaron Judge)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팀을 구한 장면은 압권이었다.
비록 밀어내기 볼넷으로 한 점을 내줬지만 추가 실점을 막으며 최소 피해로 이닝을 정리했다.

 

불펜진 역시 완벽했다.
남은 3⅓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양키스의 추격 의지를 완전히 꺾었다. 특히 9회 등판한 제프 호프먼(Jeff Hoffman)이 삼자범퇴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팀의 대승을 확정지었다.

 

5. 7회-8회 대폭발! 블루제이스의 ‘클러치 타임’

 

토론토는 7회와 8회에 각각 4점씩을 몰아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7회에는 바쉬의 볼넷, 산탄데르의 안타, 히메네스의 적시타로 1점을 추가한 뒤, 곧이어 럭스의 2타점 2루타, 게레로의 희생플라이로 6-1까지 달아났다.

 

8회에는 커크의 솔로포에 이어 바쉬의 2루타, 스트로의 적시타, 히메네스의 2루타, 클레멘테의 희생플라이까지 이어지며 10-1 완승을 완성했다.


토론토의 타자 9명 중 7명이 안타를 기록했고, 팀 전체로 7안타 7타점이라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자랑했다.

 

6. 토론토, 시리즈 1승으로 ‘우승 후보’ 입증

 

이날 승리로 토론토는 2025년 ALDS 시리즈에서 1승 0패로 앞서 나갔다.
3경기 연승제에서 첫 경기를 잡은 팀의 시리즈 승률은 MLB 역사상 약 72%에 달한다는 점에서,
이번 승리는 단순한 1승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게레로 주니어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홈팬들 앞에서 이렇게 완벽한 승리를 보여드려 기쁘다. 하지만 시리즈는 이제 시작이다. 집중력을 잃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7. 경기 요약

구분양키스블루제이스
점수 1 10
홈런 0 3 (게레로 1, 커크 2)
안타 5 12
실책 0 0
승리투수 케빈 가우스먼 (1승 0패) -
패전투수 루이스 힐 (0승 1패) -

 

8. 다음 경기 전망

 

ALDS 2차전은 같은 장소인 로저스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토론토는 호세 베리오스(José Berríos)를, 양키스는 게릿 콜(Gerrit Cole)을 선발로 예고했다.


양키스가 에이스 콜을 내세워 반격을 노리는 가운데, 블루제이스가 홈 2연승으로 챔피언십 시리즈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반응형